정시모집
  • >
  • 입시안내
  • >
  • 정시모집
Untitled Document 2015학년도 정시모집('가'․'나'군)

1. 전형일정

구분 일시 비고
원서
접수
인터넷
접수
기간
2014.12.19.(금)
~12.24.(수)
18:00까지
구비서류
제출
2014.12.19.(금)
~12.26.(금)
18:00 도착분
까지
  • 인터넷 접수 후 구비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증빙서류는 2014년 12월 12일 이후 발급한 서류(원본)만 인정
  • 제출처: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로 56 공주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관리과
제출서류도착
확인기간
2014.12.19.(금)
~12.29.(월)
18:00까지
  • 제출서류 도착 확인: 대학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최초합격자
발표
2015.1.29.(목)
18:00
  • 대학 홈페이지에 공고(개별 통보 안 함)
충원합격자
발표
2015.2.4.(수)
~2.11.(수)
21:00까지

합격자
등록

최초합격자
등록
2015.1.30.(금)
~2.3.(화)
  • 농협은행 전국 각 지점
  • 등록시간: 은행업무 마감시간 전까지
  • 등록금 고지서: 대학 홈페이지에서 개별 출력하여 납부
    (개별통보 안함)
  •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시 별도의 절차없이 합격을 취소함
충원합격자
등록
2015.2.5.(목)
~2.12.(목)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개별통보 안함)
  • 변경 시에는 대학 홈페이지 입학안내 사이트 (http://ipsi.kongju.ac.kr)에 공지
각종안내 문의전화 비고
  • 입시안내, 상담: 041)850-0111
  • 학생생활관(학생기숙사): 041)850-0900
  • 장학금(학생복지과): 041)850-8048
  • 학사(학사지원과): 041)850-8022∼3
  • 통학버스 운행(학생복지과): 041)850-8034
  • 신입생 등록금 납부(재무과): 041)850-8092
  • FAX: 041)850-8903(입학관리과)
  • FAX: 041)850-8720(학생생활관)

2.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캠퍼스 대학 계열 모집단위 입학정원 모집인원
공주캠퍼스 자연과학대학 자연계 물리학과 38 38

정원내
정시 가군 정시 나군 합계
수능위주 학생부위주 실기위주 수능위주
수능성적
우수자전형
예.체능
우수자전형
예.체능
우수자전형
예체능
우수자전형
수능성적
우수자전형
        10 10

정원외 비고
정시 가<나>군
수능위주 학생부위주(교과) 실기위주 학생부위주(종합)
고른기회전형
농어촌
(도서벽지)
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농어촌
(도서벽지)
학생
농어촌
(도서벽지)
학생
특성화고졸
재직자
           

3. 전형유형별 지원자격 및 전형방법

가. 공통지원자격

전형명 지원자격
  • 수능성적우수자전형(가·나군)
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고 전형유형별·모집단위별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영역과 해당 탐구영역의 과목을 응시한 자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 기타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나. 전형별 지원 자격

전형명 지원자격
  • 수능성적우수자전형
  • 공통 지원자격과 동일함

4. 전형방법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및 반영)

구분 전형명 전형유형 대학 계열 또는 모집단위
나군 수능성적우수자전형 수능위주 자연과학대학 자연계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안은 실질반영비율임
수능 학생부* 면접 실기 합계
100(100)       100(100)

전형요소별 반영점수
()안은 최저점임
수능 학생부* 면접 실기 합계
100(360)       1000
* 학생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과 출결성적을 계산하여 반영

5.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반영 방법 (수능 영역별 반영과목 및 반영비율)

※ 수능 백분위 점수를 반영함
대학 계열 모집
단위
수능 영역별 반영과목 및 반영비율(100%) 가산점
국어
(A/B)
수학
(A/B)
영어 탐구
자연
과학
대학
자연계 물리
학과
10
(A 또는 B)
35
(A 또는 B)
35 20
(사탐/과탐 중
2과목 또는 직탐)
  • 수학 B형 선택자 : B형 점수의 20%
  • 과탐 선택자 : 과탐 점수의 10%
※ 가산점 적용으로 만점을 초과할 경우 초과점수까지 그대로 인정하여 반영함

정시모집의 수능 반영방법(예시)

계열 및 모집단위 수능 반영방법
  • 공과대학 자연계열
➀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값(A)
  • =(국어 백분위점수×0.10)+(수학 백분위점수×0.35)+(영어 백분위점수×0.35)
    +{(탐구과목1 백분위점수+탐구과목2 백분위점수)÷2×0.20}
  • 가산점 부여: 공과대학 자연계열 응시생이 수학 B형이나 과탐을 선택한 경우,
    수학 백분위 점수에 20%, 과탐 백분위 점수에 10% 가산
➁ 수능점수=(A×6.4+360)×수능반영비율

6.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반영 방법

가. 2013년 2월졸업자부터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

구분 반영방법
교과
성적
(90%)
  • 학년별 반영비율:1학년 30%, 2학년 35%, 3학년 35%
  • 점수산출 지표: 과목별 석차 등급을 점수화
  • 계열별 반영과목 및 반영방법:계열별 지정 교과에서 이수한 전 과목 반영
    ※ 단, 해당 학년에 이수한 반영과목이 전혀 없는 경우 해당 학년에서 이수한 전 과목 반영하고, 반영교과 중 일부 교과의 반영과목이 없는 경우에는 이수한 반영교과의 과목만 반영)
  • 자연계 : 국어, 영어, 수학, 과학
  • 교과성적 산출방법
    ▫ 기본점수: 500점(900점 만점)
    ▫ 변환점수표

  • ◎ 과목별 석차등급 표기자
    과목석차등급 1 2 3 4 5 6 7 8 9
    변환점수 8 7.7 7.1 6.5 5 3 2 1 0

    ◎ 과목별 석차등급 미표기자
    과목 석차백분율 0.00
    ~4.00
    4.01
    ~11.00
    11.01
    ~23.00
    23.01
    ~40.00
    40.01
    ~60.00
    60.01
    ~77.00
    77.01
    ~89.00
    89.01
    ~96.00
    96.01
    ~100
    변환석차등급 1 2 3 4 5 6 7 8 9
    변환점수 8 7.7 7.1 6.5 5 3 2 1 0

    ☞ 과목 석차 백분율 산출식 = 〔{석차+(동석차 인원 수-1)/2}÷ 재적수〕× 100

    • 산출공식: 아래 학년별 값은 소수점 아래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처리함
      ▫ 1학년(변환점수 평균)=이수 교과목 변환점수의 합÷이수과목 수×0.3
      ▫ 2학년(변환점수 평균)=이수 교과목 변환점수의 합÷이수과목 수×0.35
      ▫ 3학년(변환점수 평균)=이수 교과목 변환점수의 합÷이수과목 수×0.35
    • 교과성적= (1학년+2학년+3학년)×50+500점

출결
성적
(10%)

  • 출결성적 산출방법
    ▫ 기본점수: 88점(100점 만점)
    ▫ 결석일수[질병, 기타(결석, 지각, 조퇴, 결과)일수 제외]에 의해 등급별로 산출
    ※ 무단 지각,무단 조퇴,무단 결과는 3회를 1일 결석으로 함
<결석일수별 출결성적 점수표>
결석일 수 0~3일 4~6일 7~15일 16~30일 31일 이상
등급 1 2 3 4 5
점수 100 97 94 91 88
학생부 점수 =(교과성적+출결성적)× 학생부 반영비율


나. 2012년 졸업자 및 그 이전 졸업자 등 반영 특이자

1) 비교내신 적용 대상
적용대상 반영방법
1. 2012년 졸업자 및 그 이전 졸업자
  • 우리 대학 자체기준으로
    수능성적을 활용하여 학생부
    (교과, 출결)성적 산출
2. 기타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3. 검정고시 출신자
4. 외국의 고등학교 과정 이수자
5. 정당한 사유로 1개 학년 이상의 성적이 없는 자
(일반계 고교 직업과정 위탁생, 공업계 2+1 체제 이수자 등)
  • 해당 학년의 성적은 우리 대학
    자체기준으로 수능성적을
    활용하여 학생부(교과)성적 산출

2) 비교내신 적용방법 예시
※ 사범대학 인문․사회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1) 수능성적 비교내신 환산값(B)
= [(국어 백분위점수×0.30)+(수학 백분위점수×0.15)+(영어 백분위점수×0.30)
+{(탐구과목1 백분위점수+탐구과목2 백분위점수)/2×0.25}]×8÷100
※ B값 산출시 가산점은 반영하지 않음

(2) B값을 활용하여 성적이 없는 학년의 비교내신 점수를 구한다.
1학년 2학년 3학년
B × 0.3 B × 0.35 B × 0.35

(3) 비교내신에 의한 학생부 점수={(1학년+2학년+3학년)×50+500점+(B×1.5+88점)}×학생부 반영비율

7. 지원자 유의사항 및 원서접수방법

가. 지원자 유의사항

1) 지원 방법
(1) 우리대학 정시모집 가·나군에 각각 지원할 수 있으나, 같은 군의 2개 이상의 모집단위에 이중 지원할 수 없습니다.

모집군 전형명
가군 수능성적우수자전형
예·체능 우수자 전형
고른기회전형 농어촌 (도서·벽지) 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학생
특성화고졸 재직자
나군 수능성적우수자전형
고른기회전형 농어촌 (도서·벽지) 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학생
(2) 우리대학 모집군과 같은 다른 대학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3) 수시모집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에 합격한 자(최초합격자 및 충원합격자)는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4) 우리대학 정시모집에 합격(최초합격자 및 충원합격자)하고 등록한 자는 "추가모집" 대학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5)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마감기한까지 미도착, 본 요강의 지원 자격에 적합하지 않은 자가 지원한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입학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지원자는 수험기간 중 공주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ongju.ac.kr) 게시·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제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2) 위반자에 대한 조치
교육부(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전형 종료 후 신입생의 지원·등록 현황을 전산 검색하여 금지된 복수 지원, 이중 등록, 수시 모집
(본 대학 포함)에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을 모두 무효로 하며, 입학 이후라도 사실이 확인되면 입학허가를 취소합니다.

3) 대학입학 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에 관한 사항

(1) 제공 개요
  • 대학입학 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한 자에 한하여 대입전형 자료를 온라인으로 송부 받아 대학입학전형에 활용합니다.
  • 대학입학 전형자료는 공주대학교 학칙에 의거 설치된 기구에서 입학(입시 통계 포함), 학적, 장학, 학생복지(건강관리 등) 관련 업무 외 다른 목적에 이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2) 학교생활기록부 자료
  • 제공 대상: 2013년 2월 졸업자부터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온라인 제공 대상고교 출신자
    ※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대상고교는 인터넷 원서접수 시 확인 가능
  • 동의방법: 인터넷 원서접수 시 인터넷 창의 매뉴얼에 따라 동의여부를 선택합니다.
    - 동의자: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자료 온라인 제공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면 별도로 학교생활기록부를 제출할 필요가 없음
    - 비동의자 및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지원자: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거나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 지원자는 대학에 별도로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을 제출하여야 함
  • 2012년 2월 졸업자 및 그 이전 졸업자는 수능성적을 활용하여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을 산출합니다.

(3)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자료
  • 제공 대상: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 정시모집에 지원한 자는 입학원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수능 성적자료의 온라인 제공을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나. 원서접수 방법

1) 원서 접수 기간 및 구비서류 제출 기간
구분 일시 비고
인터넷
접수
  • 기간: 2014.12.19.(금) 09:00~12.24.(수) 18:00까지(공휴일 포함)
구비서류
제출
  • 기간: 2014.12.19.(금)~12.26.(금)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등기우편 제출
  • 방문제출
제출서류
도착 확인기간
  • 기간: 2014.12.19.(금)~12.29.(월) 18:00까지
  • 제출서류 도착 확인: 대학 홈페이지
제출서류
제출처
  • 우편번호: 314-701
    충청남도 공주시 공주대학로 56
    공주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관리과
※ 방문, 우편으로 원서접수 불가 (우편으로 원서 발송시 즉시 반송 처리함)

2) 인터넷 원서 접수 방법
(1)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사전 준비사항
  • 인터넷 접속 가능한 PC, 프린터: 각종 서식, 수험표, 구비서류 대학발송용 라벨지 출력
  • 지원자 사진파일: 입학원서 사진 업로드용
  • 수능수험표 또는 수능성적통지표 (수능 수험번호 확인용)
(2) 인터넷 접수 절차
  • 원서접수 대행업체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무료): http://www.jinhakapply.com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다시 가입할 필요 없음)
  • 로그인 후 인터넷 접수 대학에서 공주대학교 선택
  • 유의사항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사항을 확인 후 입학원서 입력
  • 지원자 사진파일 업로드
    - 사진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의 컬러사진(3×4cm)
  • 원서에 입력한 내용 확인(전형료 전자 결제후에는 모집단위 변경 등 입력사항의 변경 불가)
  • 전형료 결제
  • 원서 접수 완료: 구비서류 제출 대상자에 한하여 대학발송용 라벨용지 출력 후 구비서류를 등기우편, 택배 또는 방문 제출
    ※ 인터넷 원서접수 관련 문의: http://www.jinhakapply.com

3) 인터넷 원서 접수자의 구비서류 제출
  • 제출서류 : P. 25 참조
  • 제출기간: 2014.12.19.(금)∼12.26.(금)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구비서류가 기간내에 도착하여야만 최종 원서접수가 완료되며, 도착기한까지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제출 방법 및 제출처
    - 등기우편 제출: 인터넷 원서 접수 완료 후 대학발송용 라벨용지를 출력하여 서류봉투 겉면에 부착한 후 구비서류를 동봉하여 발송
    - 제출처: 충청남도 공주시 공주대학로 56 공주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관리과 (우편번호: 314-701)
    - 방문 제출: 공주대학교 공주캠퍼스 입학관리과 (입학취업관 3층 301호)

4) 인터넷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 전형료 결제가 완료되어야 원서 접수가 이루어진 것임
  • 작성한 원서는 전형료 결제 전까지 수정이 가능하나, 결제후 원서가 접수되면 원서접수의 취소, 입력내용의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접수 이전에 신중을 기하고 철저히 확인하여야 함
  • 지원자 본인의 실수로 ID와 Password가 공개되어 발생하는 문제나 입력사항을 누락, 잘못 입력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수험생 본인의 책임으로 함

마. 전형료

※입학원서: 무료 배부 (인터넷 접수)
※전형료
구분 전형료
정시 '가'군 정시 '나'군
자연과학대학 자연계 - 30,000원

8. 제출서류

가. 공통 제출서류
전형유형 제출서류 비고
모든전형
  • 입학원서 1부(인터넷 접수에 따라 별도 제출 없음)
  •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부(정시 '가'군)(온라인 제공에 따라 별도 제출 없음)
  • 검정고시합격자는 검정고시성적증명서 1부,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2012년 2월 졸업자 및 그 이전 졸업자 (수능에 의한 비교 내신 대상자)는 졸업증명서 1부, 우편 또는 방문제출
  • 특성화고졸재직자는 졸업증명서1부, 우편 또는 방문제출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제출 대상(정시'가'군)
(우편 또는 방문)

  • 2013년 2월 졸업자부터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학교 생활기록부 자료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방송통신고, 고등기술학교, 특수학교, 산업체부설고 졸업(예정)자
  • 기타 학교생활기록부 자료 온라인 제공이 불가한 고교출신자
  •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학교장 직인 날인 필수

나. 전형별 추가 제출서류
※ 증빙서류는 2014년 12월 12일 이후 발급한 서류(원본)만 인정함
  • 제출서류 미도착 및 서류미비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니 전형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서류도착 여부 및 미비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041-850-0111

전형유형 제출서류
수능성적우수자전형 공통 제출서류 외 추가 제출서류 없음

9. 합격자 선발방법

가. 선발의 원칙

(1) 전형별, 모집단위별로 총점 순으로 선발함
(2) 지원자격에 미달된 자는 불합격 처리함
(3) 수시 정원 내 미충원 인원은 정시 가·나군의 정원 내 해당 모집단위 인원에 이월하여 선발함
(4) 정시 가․나군의 정원 내 미충원 인원은 추가모집의 정원 내 해당 모집단위 인원에 이월하여 선발함
(5) 수시 정원 외 고른기회전형(특수교육대상자 제외)의 미충원 인원은 정시 정원 외 고른기회전형으로 이월하여 선발함(전형별,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은 수시 등록 후에 결정함)
  • 수시 농어촌(도서·벽지)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미충원 인원: 정시 농어촌(도서·벽지)학생으로 이월·선발하되 농어촌(도서·벽지)학생 선발인원이 입학정원의 4%를 초과할 경우 초과하는 인원에 대해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이월·선발
  • 수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미충원 인원: 정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이월·선발
  • 수시 특성화고졸재직자 미충원 인원: 정시 특성화고졸재직자로 이월·선발
(6) 미등록 등 결원 보충을 위한 예비 후보자는 탈락자 전원으로 함 (불합격자 제외)
(7) 면접고사 또는 실기고사에 어느 하나라도 결시하거나 부정행위를 한 자는 불합격 처리함
(8) 예․체능계 학과 지원자가 실기 종목 중 어느 한 종목이라도 결시한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함
(9) 입학전형 성적이 현저히 부진하여 정상적 학업 이수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자는 입학을 불허할 수 있음
(10) 전형요소별 소수점 이하의 성적은 소수점 아래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처리함
(11) 합격선의 동점자는 다음과 같이 처리함
순위 정시 가.나군
제1순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고득점자
제2순위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고득점자
제3순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영어 고득점자
제4순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국어(인문계, 예·체능계) 또는 수학(자연계) 고득점자
제5순위 4순위 후 동점자는 모두 합격자로 처리(추가 합격자 포함)
(12)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주대학교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함

나. 정시 가, 나군 동시합격자 선발방법

1) 최초합격자 사정
(1) 정시 '가'군과 '나'군에서 다른 모집단위를 지원하여 동시 합격한 경우, 등록금 납부는 1개의 학부(과)로 하여야 함

2) 충원합격자 사정
(1) 정시 '가'군과 '나'군에서 다른 모집단위를 지원하여 동시 충원 합격한 경우, 등록금 납부는 1개의 학부(과)로 하여야 함
(2) 정시 '가'군과 '나'군에서 다른 모집단위를 지원하여 하나는 최초합격, 다른 하나는 충원 합격하여 충원 합격한 학부(과)를 선택하고자 할 경우, 최초합격 학부(과)의 등록 포기 신청 후 충원합격 학부(과)의 등록금 납부하여야 함

다. 향후 진로와 관련된 신체검사 결격 예상 판정 기준 안내

(1) 신체검사는 미실시하지만, 지원자는 다음과 같은 신체검사 결격기준에 유의하여 모집단위에 지원하여야 함
대상 잠재력우수자전형,
고른기회전형
(국가보훈대상자, 지역인재 제외)
사범대학 전모집단위
  • 공무원 채용신체검사 불합격 판정 기준에 해당하는 자
  • 교육자로서 심히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사범대학 화학교육과
  • 색각 이상 정도가 강도(색맹)인 자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
  • 의료법 제8조의 의료인 결격 사유에 해당되는 자
간호보건대학 보건행정학과,
응급구조학과, 의료정보학과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37조의 응급구조사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
  •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의무기록사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
(2) 위 신체검사 결격 예상 판정 기준에 해당되는 학생이 당해 모집단위에 지원하여 이로 인해 향후 대학에서의 학업
    이수나 해당 분야 진출에 지장이 있을 경우 이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유념하여야 함
(3) 본인의 정신질환이나 신체장애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집단위는 자신이 신중을
    기하여 선택하여야 함

10. 합격자 발표 및 등록

가. 합격자 발표

1) 일시
구분 합격자발표 일시 비고
정시 최초합격자발표 2015.1.29.(목) 18:00 대학 홈페이지에 공고
(개별통보 안 함)
충원합격자발표 2015.2.04.(수)~2.11.(수) 21:00까지

2) 방법
(1) 모집단위별 합격자와 예비 합격 후보자 순위를 동시에 발표합니다.
(2) 합격자발표 : 대학 홈페이지(http://www.kongju.ac.kr) 및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kongju.ac.kr)에서 개별 조회
(3) 합격자 유의 사항
  • 합격자에 대한 공지사항은 대학 홈페이지(http://www.kongju.ac.kr) 및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kongju.ac.kr)에 공고하며, 개별 통지 안 함 (충원 합격자 포함)
  • 합격자 발표 후 수험생 본인의 합격여부를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는 대학 홈페이지에서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기간내에 입학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함
  • 예치금 등록 및 최종 등록을 모두 완료하여야 최종 합격자로 처리되며, 예치금 등록이 완료되었다하더라도 최종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절차없이 합격이 취소됨
  • 연락처 변경이 있거나 장기간 출타할 때에는 반드시 공주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관리과(041-850-0111)로 통지하여야 하며, 연락 두절로 인해 발생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나. 합격자 등록

(1) 등록금 납부 기간: 2015.1.30.(금)∼2.3.(화) 16:00까지
(2) 등록금 납부 장소: 농협은행 전국 각 지점
(3) 등록금 납부 금액 : 미책정(학사일정에 따라 2015학년도 등록금 책정 후 고지)
≪2014학년도 기준 신입생 등록금(입학금 제외)≫
인문․사회계열: 1,600,000원(상업정보교육과 1,930,000원) / 자연계열: 1,941,000원(수학교육과 1,611,000원) /
예능계열 및 공학계열: 2,116,000원
※ 입학금: 166,000원(모든 계열 동일)
(4) 등록금 납부 고지서: 대학 홈페이지에서 개별 출력하여 납부(개별 통보 안함)
(5) 유의사항
  • 장학금 등의 면제로 등록 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농협에 등록 절차를 밟아야 하며, 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됨
  •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 시 별도의 절차 없이 합격이 취소됨
  •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는 1개의 대학에만 등록을 하여야 함
  • 등록이란 등록금을 납부한 상태를 의미하며, 우리 대학교에 등록한 자는 타 대학교에 등록할 수 없음
  • 납부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자는 등록의사가 없는 자(불합격자)로 봄
  • 위 유의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학 또는 합격을 취소함

다. 충원 합격자 발표 및 등록

(1) 일정
1차 충원 합격자 2차 이후 충원 합격자 최종 충원 합격자
발표일 등록일 발표일 등록일 발표일 등록일
2015. 2. 4.(수) 2015. 2. 5.(목) 결원
발생시
추가 합격자
발표시 공고
2015. 2.11.(수)
21:00까지
2015.2.5.(목)
~
2.12(목)
(2) 선발 방법
  • 미등록자 충원은 합격자 발표 시 공고한 모집단위별 예비합격 후보자 중에서 2015.2.11.(수)까지 선발함
(3) 유의사항
  • 정시모집 합격자가 충원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해당대학에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함
  • 합격취소 및 등록금 환불 요청서는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kongju.ac.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음


라. 등록 후 포기 및 등록금 환불

가. 기간: 2015. 2. 5.(목) ~ 2. 13.(금)
(1) 등록포기: 수시 및 정시모집 합격자가 충원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대해 해당 대학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함
(2) 포기신청: 사유발생 즉시
(3) 신청방법: 공주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kongju.ac.kr) 에서 온라인 신청
※ 자세한 내용은 공주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kongju.ac.kr)에 공고
(4) 신청서류: 등록 후 포기는 사안의 중요성으로 지원자 또는 보호자가 대학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1) 등록포기(환불) 신청서
2) 지원자와 보호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사본
3) 공주대학교 등록금 납부 영수증 및 학생회비 영수증 사본
4) 학생 또는 보호자 명의의 환불 받을 통장 사본

11. 수험생 유의사항

1) 합격자 발표 전 혹은 발표 후에도, 입학사정에 사용된 전형자료에 주요사항이 누락되거나 허위나 부정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입학취소를 할 수 있음
2) 1)에 의거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아니함
   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별표2의 반환기준에
    준하여 반환함
3) 본교 및 타 대학에서 1)에 따라 입학이 취소된 자의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본교에 입학할
    수 없음
4) 대입지원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한 경우,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
5) 지정된 등록기간 내 미등록 시 별도의 절차 없이 합격이 취소됨
6) 실기, 면접 대상자는 지정된 시간까지 실기, 면접고사장에 도착하여야 함
※ 원거리의 수험생은 면접당일 교통혼잡 등으로 지정된 시간까지 도착하지 못할 경우에 미리 대비하시기 바람
7)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는 학생증)을 실기, 면접고사 중 항시 휴대하여야 함
8) 수험표를 분실한 수험생은 접수한 사이트에서 재출력 가능함
9) 수험생은 면접고사장 및 실기고사장 내에서 이동전화 등 일체의 통신 및 전자기기를 휴대할 수 없음
10) 원서접수 이후 연락처(주소, 전화번호)가 변경되는 경우, 수험생 본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입학관리과에
    반드시 알려야 함
11) 학부 단위로 입학한 경우 재학 중 대학이 정한 소정의 배정 기준에 따라 전공 배정함
12) 향후 진로와 관련된 교직 적·인성검사 및 신체검사 결격 예상 판정 기준 안내
  • 사범대학 입학생은 교원자격검정령에 의하여 졸업 시까지 교직 적․인성검사를 2회 이상 적격판정을 받아야 교원자격증이 발급됨
  • 신체검사는 미실시하지만, 지원자는 다음과 같은 신체검사 결격기준에 유의하여 모집단위에 지원해야 함
대상 결격예상 판정기준
사범대학 전모집단위
  • 공무원 채용신체검사 불합격 판정 기준에 해당하는 자
사범대학 화학교육과
  • 색각 이상 정도가 강도(색맹)인 자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
  • 의료법 제8조의 의료인 결격 사유에 해당되는 자
간호보건대학 보건행정학과,
응급구조학과, 의료정보학과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37조의 응급구조사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
  • 의료기사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의무기록사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
  • 위 신체검사 결격 예상 판정 기준에 해당되는 학생이 당해 모집단위에 지원하게 되면, 학업 이수나 해당 분야 진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을 기하여 지원하시기 바람
13)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주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함
14) 기타 입시에 관한 사항은 입학관리과로 문의하시기 바람 ☎ (041) 850-0111
※ 주소 : 314-701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로 56 (신관동 182번지)
※ 전화번호:공주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관리과(공주캠퍼스) ☎ (041)850-0111, FAX : (041)850-8903